krsg_diary

드래곤볼 영화화?

遊食 2002. 3. 14. 11:19
일본 최고의 판매부수를 자랑하는 인기만화 드래곤볼이 미 헐리우드의 손에 의해 실사영화화 된다.
12일 권리를 획득한 메이저영화회사 20세기폭스가 발표한 내용에 의하면 일본의 만화가 헐리우드에서 영화화되는 사상 첫번째 쾌거.이미 시리즈화를 염두에 두고 기획이 진행되고 있으며, 동사에서는 스타워즈에 이을 간판으로서 기대하고 있다.

헐리우드 메이저가 마침내 일본의 만화에 손을 뻗고 있다.

드래곤볼은 토리야마아키라씨의 원작으로 84년부터 약 12년 이상 "주간소년점프"에서 연재하였다.
단행본(전체 42권)은 1억2600만부로 일본 넘버1의 판매를 자랑하며 텔리비젼애니메이션도 고시청률을 기록하였다.
17편이 제작된 극장용 애니메이션에서는 총 4900만명,흥행 수입362억엥으로 한시대를 풍미하였다.

전미에서도 98년 여름부터 텔리비젼애니메이션의 방영, 단행본의 발매가 시작하였었다. 공식사이트의 접속이 하루 500만건을 넘는 일대 붐을 일으키며 20세기폭스에서는 약4개월전부터 실사 영화화권 획득을 위해 슈에이사와 교셥을 하였다.

그리고 2월 19일 영화부문의 짐 지아나폴리스 회장이 일본으로 건너가 최종합의를 하였다. 최근에 포켓몬스터와 모노노케히메가 전미국에서 공개되는등 일본 애니메이션의 수요는 높아가고 있지만 메이드인 헐리우드 거기다 실사에 의한 영화화는 사상 처음 있는 쾌거이다.

앞으로 각본가의 선정등 기획이 본격적인 움직이기 시작할예정인데 지아나폴리스 회장은 "최신초대작 시리즈로서 공개할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스티븐 스필버그와 조지루카스 등의 헐리우드의 A 급 감독을 기용할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또한 "한편에 CG는 2000 컷 이상으로 제작비도 1억 달러를 넘을것"이라고 설명...

제1편은 빠르면 2004년 경 공개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2005년 끝맺음을 하게 되는 스타워즈 를 이을 인기시리즈로서 정착시키고 싶다는 의향을 보였다.
토리야마아키라씨도 반드시 내 상상력을 훨씬 뛰어넘는 신차원의 드래곤볼로서 많은 사람들을 즐겁게 만들어주었으면 한다고 커다란 기대를 내 보였다.

-------------------------------------------------------
출처:스포츠니폰

일본애들 시각은 "쾌거"쪽으로 가고 있네요. 우려보다는...요.
하긴..시리즈화로 감독도 스필버그 등이 거론되면...어쩔려나...

-------------------------------------------------------

재밌겠군. 허허.
과연 피콜로를 어떻게 구현할지?